본문 바로가기
투잡 부업/쿠팡. 투잡

쿠팡택배알바 쿠팡플렉스 장점과 단점. (급여, 정산, 주의할점)

by 내인생 2020. 9. 22.
728x90

 

쿠팡택배알바 쿠팡플렉스 장점과 단점. (급여, 정산, 주의할점)

 

요즘 직장 생활하면 할 수 있는 부업과 투잡으로 부수입을 원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직장을 다니면서 알바를 할 수는 없으니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포기하는 일이 다반사이다.

 

하지만 생각보다 막상 찾아보면 직장을 다니면서 주말 또는 퇴근 후 할 수있는 부업이 많다.

그중에서 오늘은 쿠팡에서 진행하고있는 쿠팡플렉스에대해 설명해보려고 한다.

 


 

쿠팡플렉스란.

 

쿠팡에서 다른 고객이 물건을 사게되면 그 물건을

중간 물류센터에서 전달받아 고객의 집까지 배송하는 걸 말한다.

그냥 편하게 말하면 택배배달원을 하는거다.

 

다른점이 있다면 원하는 날에 원하는 시간에 자기가 선택해서 일 할 수 있다.

직원으로 들어가서 일 할 수있는 쿠팡친구 (쿠팡맨)은 조금 다른 케이스.

 

배송 단가는 적게는 750원에서 많게는 3000원 까지 받을 수 있다.

금액의 갭이 큰 이유는 각 물류센터가 여러 곳에 퍼저있는데

 

물류센터에서 충분한 인원을 구하지 못한경우 즉 쿠팡플렉스를 지원하지 않은 날에는 사람을 구하기위해 단가가 높아 지는 시스템이다.

 

 

이유로는 지금과 같은 코로나가 심해 지거나 장마 시즌이거나 눈이 온다거나 등등

누가봐도 나가기 싫을때 보통 단가가 높아진다.

 

보통 정산은 당월 25일, 익월 10일 에 정산 되며 정산내역서도 요청할 수 있다.

 


플렉스의 장점

 

1. 첫번째 제일 큰 장점은 정말로 내가 원하는 날 원하는 시간에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메리트이다.

정확히 몇시 몇분 까지는 아니지만 오전 오후 저녁 새벽. 이정도면 충분히 원하는 시간에 할 수 있다.

정해진 시간은 캠프별로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퇴근 후 부업, 투잡으로 하기에는 충분한 시간이다.

 

2. 두번째로는 단가가 높은 날에는 직장에서 받는 일당보다 큰 금액을 벌 수도 있다는점.

쿠팡에서는 위에서 말 했던 사람들이 누구도 나가기 싫어하는 시기에 일으 하게되면 물건 건수당

금액이 정말 커지기에 익숙해지고 많은 물건을 배송한다면 짧은시간에 많은 돈을 벌 수 있다.

글자는 개인 프로모션으로 하루 최대 35만원 까지 벌어 봤다. 물건은 120개 금액은 3100원 정도?

 

3. 세번째로는 물건을 할당 받아서 배송을 시작하면 그 이후로는 위에 상사가 없다는 것.

회사 생활을 하거나 일반적인 직장을 다니는 사람들에게 퇴근 후에도 누군가 일을 시킨다면 그것만큼

곤욕인 일이 없을거다. 그런점에서 쿠팡플렉스는 할당받은 건수를 시간안에만 배송하면 아무 터치도 없다.

특수한 상품 외에는 시간이 정말 널널 하니 시간이 부족할까봐 걱정할 일도 없다.

(보통 10시간은 넘게 주기에..)

 


플렉스의 단점.

 

당연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있는법

 

1. 첫번째 제일 큰 단점은 차가 있어야 할 수 있는 일이라는 것. 자차가 없는경우 일하기가 매우 힘들다.

렌트를 해도 상관없지만 배송하다가 사고라도 나는 날에는... 복잡해지기에 추천하지는 않는다.

이런 이유로 진입장벽이 높다.

 

2. 두번째 단점은 배송 단가가 낮은 날에는 건수가 많지 않으면 생각보다 받는 금액이 적다.

시급으로 따지면 최저임금보다는 높다고 생각 할 수 있지만 물류센터로 가는 시간, 물류센터로 들어가기전에 대기하는시간, 물건을 적재하는시간 등등 따지고보면 얼추 비슷한 경우가 많다.

상대적으로 높은단가에서 배송을 하다보면 낮은단가일때는 하기 싫어지는경우도 많다.

 

3. 세번째는 지원이 없다. 오로지 물건을 할당해주고나서는 쿠팡플렉스에서는 모든걸 플렉서가 지불해야한다.

자동차 유류비같이 소모되는 경비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지원해 주지않는다. 보험도 적용되어있지않기에 사고가 난다면... 돈벌려고 투잡뛰다가 오히려 한참 마이너스가 되는경우가 생긴다.

 


이렇게 간단하게 쿠팡플렉스에 장단점까지 알아 봤다.

 

쿠팡플렉스는 차만 있다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기에 퇴근 후 또는 남는시간에 부수입을 원하는 사람은한번 도전해 볼만 하다.

플렉스를 하다가 쿠팡맨으로 전향하는 경우도 많으니 참고하시면 될 듯 하다.

 

여러 블로그에 쿠팡플렉스에 대한 후기글도 많으니 참고하면 내일도 당장 플렉스를 시작할 수 있다.

이 다음엔 쿠팡플렉스 회원가입부터 배송 신청부터 진행, 주의사항, 준비물 등등을 알아보자.

 

 

 

 

쿠팡 배달 알바, 쿠팡플렉스 급여, 쿠팡플렉스 단가, 쿠팡플렉스 신청, 쿠팡이츠, 쿠팡플렉스 후기, 쿠팡 알바

쿠팡맨 쿠팡친구, 단기알바 배달대행, 투잡, 부업, 알바, 배달, 택배, 배송

댓글